본문 바로가기

보드게임리뷰

[게임리뷰]치킨 차차차(Chiken cha cha cha)

보드게임, 젠가, 체스, 가베, 가베놀이, 지구본, 카프라, 할리갈리, 루미큐브, 부루마블, 하노이탑, 쌓기나무, 보드게임추천, 보드게임구매, 추천보드게임, 멘사게임, 다이브다이스, 보드게임방, 보드게임카탄, 인터하비, 스노우보드게임, 인생게임, 보드피아, [게임리뷰]치킨 차차차 (Chiken cha cha cha )




「치킨 차차차」는 2인용 부터 4인용 까지 가능한 게임으로 닭들이 서로의 꼬리를 뺏기위해 경주를 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의 기억력과 응용력을 발달시켜주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구성은 누구나 좋아할만한 귀여운 닭 4마리와 이쁜 그림이 그려진 달걀모양의 타일 24개, 8각형 모양의 타일 12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8각형 모양의 타일 12개에는 각 다른 그림들이 그려져 있고, 달걀 모양의 타일에는 8각형 모양의 타일에 그려져 있는 12개의 그림이 각 2개씩 들어가 있습니다.

게임 방법은 24개의 타일을 동그란 모양으로 바닥에 그림이 보이게 펼쳐 놓습니다. 그리고 그 원 위에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여 닭들을 꼬리를 한개씩 꽂은 후 올려 놓습니다. 이제 8각형 12개의 타일을 원 중앙에 뒤집어서 놓으면 게임의 모든 준비는 끝납니다.

   

그럼 이제 부터 게임을 시작해 볼까요?
게임은 각자 자신의 닭을 한마리씩 정한 후 한명씩 돌아가면서 진행됩니다.자신에 순서에는 자신의 닭이 진행할 방향, 즉, 자신의 닭 앞에 있는 달걀 모양의 타일위에 그려진 그림을 원 가운데 뒤집어져 있는 8각형의 타일중에서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앞에 있는 타일의 그림이 병아리라면 8각형의 타일중에 병아리 그림을 한번에 찾아야 합니다. 만약 성공하면 그 타일을 다시 안보이게 뒤집어 놓고 병아리 그림으로 자신의 닭을 한칸 전진 시키고 다시 앞에 그림을 찾습니다. 그러다가 실패하면 순서는 다음사람에게로 넘어가고, 만약 성공하면 실패할때 까지 전진을 시도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자신의 바로 앞칸에 상대방의 닭이 있다면,그 닭을 뛰어넘으면서 그 닭의 꼬리를 빼앗아 옵니다.

그렇다면 상대방의 닭을 어떻게 뛰어넘을까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상대방의 닭을 뛰어넘어서 다음칸의 타일을 찾으면 되는 것이지요~
그런 후 타일을 계속 찾으면 계속 전진! 실패하면 정지!
만약 상대방이 2개의 꼬리를 가지고 있다면,그 닭을 뛰어넘을때는 2개의 꼬리를 모두 빼앗아 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모든닭의 꼬리를 한마리 닭이 모두 모으게 되면 게임은 끝나게 됩니다.
이 게임에서 승리하려면 가운데 있는 8각형의 타일들을 기억하고 있으면 유리하겠지요? 가운데 있는 8각형의 타일을 모두 기억하고 있다면 한번에 몇칸씩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이들에게  게임에서의 목표를 정해주고 아이들이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다보면 게임을 즐기는 과정에서 기억력과 응용력을 자연스럽게 길러질 것입니다.

혹시 아이들에게 외워라! 하는 암기식 공부만을 가르치셨나요?
이제 그런 공부가 아닌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아이들을 가르쳐 보세요!
가르치는 사람! 배우는 사람! 모두 즐거워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