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베는
독일 교육학자 프뢰벨이 1837년 제작한 교육 놀잇감으로,
일반적으로 독일에서는 가베(Gabe), 미국에서는 기프트(Gift),
일본에서는 은물(恩物)이라고 일컬어 지고 있습니다.
가베(Gabe)라는 단어는 “선물”, “천분”, “재능”, “천성”이라는 의미로,
프뢰벨은 자신이 창안한 놀잇감을 하느님께서 내려주신 거룩하고 은혜로운 선물로 여기고 그가 사랑하는 어린이들에게 바친다고 했습니다.
가베는
어린이들이 모든 사물을 올바르게 인식해야 한다는 목적에서 기하학적인
기본형과 일정수, 크기, 색채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린이들의 놀이는
순간적이며 만들고 부수는 것의 반복작용 이므로
완전한 형태가 아닌 소재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베는
아이가 생각하고, 표현하는 어떠한 것도 만들 수 있으며, 아이를 흥미롭게 놀이에 흠뻑 빠져 들게 할 수 있고, 아이의 마음속에 내재된 생각을
구체적으로 표현하여, 아이들의 경험이나 생각 등 아이들 세상을 가시적
형태로 볼 수 있는, 현재 널리 평가 및 이용되고 있는 어린이 창의성
개발 교구 입니다.
가베는
“놀이를 통한 학습”으로 어린이에게 잠재해 있는 능력과 재능을 놀이를
통해 힘차게 끌어내는 표현교구 입니다.
독일 교육학자 프뢰벨이 1837년 제작한 교육 놀잇감으로,
일반적으로 독일에서는 가베(Gabe), 미국에서는 기프트(Gift),
일본에서는 은물(恩物)이라고 일컬어 지고 있습니다.
가베(Gabe)라는 단어는 “선물”, “천분”, “재능”, “천성”이라는 의미로,
프뢰벨은 자신이 창안한 놀잇감을 하느님께서 내려주신 거룩하고 은혜로운 선물로 여기고 그가 사랑하는 어린이들에게 바친다고 했습니다.
가베는
어린이들이 모든 사물을 올바르게 인식해야 한다는 목적에서 기하학적인
기본형과 일정수, 크기, 색채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린이들의 놀이는
순간적이며 만들고 부수는 것의 반복작용 이므로
완전한 형태가 아닌 소재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베는
아이가 생각하고, 표현하는 어떠한 것도 만들 수 있으며, 아이를 흥미롭게 놀이에 흠뻑 빠져 들게 할 수 있고, 아이의 마음속에 내재된 생각을
구체적으로 표현하여, 아이들의 경험이나 생각 등 아이들 세상을 가시적
형태로 볼 수 있는, 현재 널리 평가 및 이용되고 있는 어린이 창의성
개발 교구 입니다.
가베는
“놀이를 통한 학습”으로 어린이에게 잠재해 있는 능력과 재능을 놀이를
통해 힘차게 끌어내는 표현교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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